Skip links

퇴비성 소재

아이엠그리너의 모든 제품은 소재 선정부터 시작됩니다.

Wheat

밀짚

바이오 소재

일반 종이 용기에 사용되는 천연 펄프는 20~30년 이상 자란 나무를 벌목하여 만듭니다.
그로 인해 산림이 훼손되고 동식물들은 서식지를 잃게 됩니다.

반면 아이엠그리너의 밀짚 펄프는 추수 후 버려지는 밀짚의 식물성 섬유소로 만들어 산림을 훼손하지 않고도 지속적인 생산이 가능하며, 버려지는 밀짚을 소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도 막을 수 있습니다.

안전성

플라스틱이나 플라스틱 코팅이 된 일회용 식품 용기의 경우 열을 가하면 환경호르몬과 내분비계 장애 물질이 배출됩니다.

하지만 아이엠그리너의 밀짚 펄프 용기는 표백과 화학처리 없이 100% 밀짚으로 제작되어 일회용 용기 특유의 냄새가 없어 음식 본연의 향을 저해하지 않습니다.

내열성

천연소재로 만들고 코팅이 되어 있지 않아 전자레인지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냉장 보관 시 용기가 눅눅해지지 않습니다.

Bamboo, Sugar cane

대나무, 사탕수수

바이오 소재

일반 종이컵에 사용되는 천연 펄프는 30년 이상 자란 나무를 벌목하여 산림이 훼손 되고 동식물들은 서식지를 잃게 됩니다.

아이엠그리너에서 사용하는 대나무 펄프는 목재에 비해 적은 양의 물과 토지만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수확 후 다시 심을 필요 없이 남은 뿌리에서 지속적으로 자라나는 재생 가능 자원입니다.
대나무 펄프는 6개월마다 수확이 가능한 작물로, 지속적인 생산이 가능하며 과당을 추출한 후 폐기 되는 섬유질을 소각하지 않고 펄프로 활용하여 소각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PLA 내부 코팅

일반 종이컵 내부 코팅에 사용되는 PE(폴리에틸렌)는 비닐의 일종으로 100년 이상 썩지 않고 환경 오염을 야기합니다.

반면 아이엠그리너의 종이컵은 퇴비화 조건에서 생분해 가능한 PLA 바이오 수지로 내부를 코팅하여 뜨거운 음료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

종이컵 제작 과정 중 염소 표백과정은 수자원을 오염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아이엠그리너의 종이컵은 화학 처리 없이 제작되며 사용 후 매립이나 소각 시에도 유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회용 용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85°C 이하의 온도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내수성

천연 펄프에 비해 내수성이 높아 장시간 음료를 담아두어도 컵이 흐물거리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ly Lactic Acid

PLA

친환경

국내 생분해성 수지 제품에 대한 인증(EL724)을 받은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국내생산 친환경 인증 제품입니다.

편리성

PLA 소재는 PET 소재와 유사한 물성을 가지고 있어 사용감은 동일하나, 퇴비화 조건에서 미생물에 의해 180일 이내 생분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안전성

옥수수전분을 주원료로 만들어진 생분해성 수지인 PLA는 환경 호르몬 및 발암물질 등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 매립이나 소각 시에도 유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습니다.